아마존의 오디오북 성공으로 최근 자주 거론되는 주제이기도 한데요, 국내에선 아직 크게 활성화되지 않았지만 학습용도로 쓰일 때 이어지는 줄거리 때문에 재미는 물론 리스닝, 스피킹 능력까지 동시에 향상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잘 모르는 내용은 책이나 스크립트 등을 보며 분석해 볼 수도 있구요. 또한 어플을 이용하여 이동시간에 들을 수 있는 가장 큰 장점도 있습니다. 

 

읽어주는 책 하면 아마존의 Audible을 가장 먼저 떠올리는데요 중국에도 이러한 오디오북 서비스가 은근히 많습니다. 인력공급이 끊이질 않기 때문에 오디오 작업또한 무한대로(?)이루어져 콘텐츠양이 상당하구요. 중국어론 有声小说 혹은 听书라고 불리웁니다. 오늘은 오디오북 어플인 懒人听书와 유용한 오디오북 사이트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중국어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매우 유용합니다^^

 

 

Download


 

 

懒人听书 살펴보기


懒人听书 어플은 특별한 기능은 없습니다만.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시작화면은 소설, 희곡, 아동문학, 영어학습 등의 카테고리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有声小说 - 都市言情에 가시면 재미있는 소설들이 많이 있습니다. 난이도는 중~상. 쉬운 걸 찾으시는 분들은 儿童文学(아동문학)에서 쉬운 콘텐츠를 고르시면 됩니다. 集数는 해당 콘텐츠가 몇 편이 있는지 보여주고, 人气엔 재생횟수가 표시됩니다.

 

저는 和空姐同居的日子(승무원과 동거한 날들)을 선택했는데요, 제목이 조금 그렇지만 내용은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성우는 남자1, 여자1로 구성되어 있고요, 일단 재밌습니다. 아래 이미지 화살표 부분인 批量下载 메뉴를 통해 모든 내용을 미리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상황이 안 좋은 분들은 미리 받아두세요. 파일들은 /storage/emulated/0/tingshu 경로에 저장됩니다. 

 

설정(设置)에선 재생완료후 다음 편 자동재생(自动播放下一首), 앱 실행시 자동 이어듣기(继续上一次播放), 스킨변경(更换皮肤)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중국어 오디오북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