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페이스북을 보던 중 중국에서 다니던 학교의 건물 배치와 똑같은 3D 이미지를 보았습니다. 최근 심시티 5가 나와 재미 삼아 지도를 보며 똑같이 구현했구나 라고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중국 최대 검색 사이트인 바이두(Baidu)의 지도 화면을 캡처한 이미지였습니다. 지금은 한국에 있기 때문에 바이두 지도를 사용할 일이 없어 모르고 있었는데 3D 서비스를 시작했었네요. 구글이나 애플에서 나온 일반적인 형식의 3D 지도인 줄 알았는데 확대 버튼을 누를 때마다 엄청난 퀄리티에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천안문 광장 중심부에 걸려있는 모택동 사진을 볼 수 있을 정도의 디테일과 적절한 색감 배합으로 최상의 지도 검색을 제공합니다.

 

 

지도를 보니 중국에서 살던 곳, 학교 등을 보느라 시간 가는 줄 몰랐네요. 예전엔 심시티 시리즈를 정말 좋아했는데 지도를 검색하며 마치 게임을 하는 듯한 느낌도 받았고요. 지도는 상해, 북경, 광주 등 대도시 중심 위주로 3D 보기가 지원됩니다. 상당한 인력이 동원됐을 것 같네요;;;

 

세부적인 디테일의 주변도로, 건물, 지형 심지어 동상까지 파악할 수 있어 최상의 검색 조건을 제공하니 중국 대도시에 살고 계시는 분은 길 찾기가 더욱 용이하겠습니다. 중국에 거주 경험이 있었던 분들은 지도를 살펴보며 옛 생각들을 잠시 떠올리는 시간을 가져 볼 수도 있고요..^^; 마냥 더러울 것만 같았던 중국의 첫 이미지와는 달리 뒷골목의 매력과 초고층 빌딩이 공존하는, 오랜 역사와 미래를 함께 경험할 수 있었던 좋은 추억들이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우측 상단 地图라고 되어 있는 작은 박스 왼쪽에 三维(3D) 버튼을 클릭하면 볼 수 있고, 우측 하단엔 평면 지도를 통해 넓은 범위를 이동할 수 있는 상자가 있습니다. 


 

제가 살았던 북경 오도구의 화칭가원(华清嘉园) 아파트입니다. 정확히 A 건물에 살았는데 이렇게 보니 신기하네요^^; 앞쪽의 전철역도 보이고요
서태후의 여름 별장이였던 북경 이화원입니다. 볼때마다 느끼지만 정말 심시티같아요. 
하늘의 평안한 문이란 뜻을 가진 어마어마한 천안문입니다.
북경 올림픽 경기장입니다. 육상 경기 등이 열렸던 우측의 鸟巢(냐오차오)와 워터큐브가 보입니다. 실제로보면 정말 거대한 경기장입니다.  
북경의 경제중심구인 国贸(궈마오)도 보이네요. 고가도로와 공사중인 건설부지도 자세하게 표현했군요 
상해입니다. 황푸강을 끼며 상해를 상징하는 동방명주, 진마오 빌딩 등이 보입니다. 
중국 남쪽에 위치한 광저우(广州)도 3D지도를 지원합니다. 홍콩은 지원하지 않구요. 지도를 보니 상해처럼 멋집니다. 
신호등, 트럭, 레미콘, 철제 등 건설자제, 도로차선. 이건 뭐 없는게 없네요, 심혈을 기울여 작업한 흔적이 보입니다.

 

바이두의 3D 지도를 소개하려다 어쩌다 보니 중국 소개가 돼버렸네요. 중국 거주하시는 블로거들에겐 포스팅 용도로도 매우 유용하게 쓰일 것 같습니다. 중국이 워낙 크다 보니 주요 대도시를 제외하고 3D 맵을 지원하지 않는 곳도 많은데요, 엄청난(?) 인력으로 극복해내리라 믿습니다. 중국 서북 지역의 티베트, 신장, 몽고 지역 등 지역을 구현할 날도 기대해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