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테크


국어 공부를 하시거나, 중화권 노래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많이 알려진 무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天天动听(TTPOD)라는 어플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酷狗,百度音乐 등 중국에서 자주 사용되는 어플들은 모두 중국외 해외 이용을 제한했는데 TTPOD는 해외 거주 유저(혹은 외국인)를 배려해 영문 메뉴는 물론(중국어를 잘 못하시는 분들에겐 정말 유용!) 중국을 제외한 지역에서도 원활한 스트리밍(및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오른쪽, 왼쪽 스와이핑 메뉴이동으로 조작이 쉬운 장점과 각 음질별 다운로드, 뮤직비디오, 음장효과, 자막보기 등 수많은 기능을 함께 제공해 강력히 추천하는 녀석입니다..^^ 더불어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 맥 등 모바일에서 데스크탑까지 좋아하는 음악을 모든 기기에 연동해 언제 어디서나 들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세부적인 사용방법에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초기 화면입니다. 즐겨듣는 음악, 다운로드한 음악 등의 항목들을 볼 수 있으며, Custom Home 메뉴를 이용해 원하는 메뉴를 추가/삭제할 수 있습니다. 


왼쪽으로 스와이프(손가락 밀기)를 하시면 다음 메뉴로 넘어갑니다. Online 메뉴에선 인기음악, 장르별 추천음악, 사용자들이 뽑은 음악 등 추천음악을 선택해 들어볼 수 있습니다. (한국 음악은 물론 해외 음악도 상당히 많습니다) Search 메뉴에선 가수/제목 등을 직접 입력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한국 가수들도 꽤 많이 나오네요(다운로드 가능하다는 점 염두해주시길!) :) 


개인적으로 周迅이란 가수의 노래를 좋아해서(한번 들어보세요, 좋습니다!) 입력해보았습니다. MV는 뮤직비디오 시청가능, HQ는 고음질 노래입니다. 왼쪽 하트버튼을 클릭하여 즐겨찾기에 추가할 수 있고, 다른 이용자들이 하트한 횟수로 인기를 가늠할 수 있습니다. 곡명을 손으로 꾸욱 누르면 뮤직비디오를 보거나 음질별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역시 무료입니다. 중국에선 저작권이란 단어를 사전에서 삭제시켜야 될 것 같습니다. ㅎㅎ


아래 음악 재생 창을 위로 스와이핑(끌어올림) 하시면 곡 컨트롤 버튼들과, 자막을 볼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보여지는 가수의 앨범 사진이 부담스러우시다면, 자막 부분을 탭하여 나오는 메뉴에서 Picture -> Delete pic 에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우측 하단 짝대기 3개 버튼을 누르시면 옵션 메뉴가 나옵니다. Effects에서 음장효과를 설정할 수 있고, 스킨, 어플 배경이미지, 수면시간 등의 옵션이 있습니다. Settings을 누르시면 세부설정이 가능합니다.


 Settings 세부설정 메뉴입니다. 위 화살표의 Mini Lyric를 활성화하시면 홈스크린이든, 다른 어떤 어플이든 재생되는 음악의 자막이 항상 표시됩니다. (위 그림 오른쪽) 자막의 위치는 상하로 조절 가능합니다. 노래를 들으며 중국어를 공부하시고 싶은분은 사전 어플을 뛰어두고 자막의 모르는 단어가 있으면 바로 찾아볼 수 있는 학습기회를 제공해줍니다.


Lock Screen에 활성화하시면 TTPOD가 제공하는 음악 재생모드 잠금화면으로 바뀌게 되는데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이 느려져 꺼두는 기능입니다. 


★★ Advanced 항목의 Show Recommend Show Site Navigation은 거의 광고와 같은 개념으로 그냥 꺼두시는게 좋습니다. Download 옵션에선 스트리밍중 음악 자동다운, 자막/앨범,가수 이미지 자동다운 등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모두 쉬운 영어로 되어있는 옵션이라 설정하시는데 크게 까다로운 점은 없습니다..^^



★★ TTPOD는 거의 모든 플랫폼을 지원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중국 프로그램은 뭔가 불안해! 하시는 분은 에서도 회원가입없이 무제한으로 바로 들을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