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테크


어느덧 하반기 공채 시즌이 무르익어가고 있습니다. 하반기 대기업 채용시장은 전년대비 4.1% 증가했지만 중소기업 채용의 문은 더 좁아졌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취업 준비생들은 1000대 기업 공채 시즌이 다가오면 자기소개서라는 새로운 유형의 소설(?)집필에 여념이 없는데요. 


열심히 작성한 자기소개서가 컴퓨터나 서버 오류로 인해 한순간에 사라진 경험이 있으신가요? 오늘은 자동저장, 맞춤법 등 자기소개서 작성시 '이런게 있으면 참 좋겠다'하는 기능들을 모두 집약한 자소설 닷컴이라는 서비스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tvN '더 지니어스2'에 '천재 해커'로 출연한 이두희씨가 만든 서비스로 유명세를 타며 현재까지 등록된 자소서는 벌써 35000여개에 이른다고 하네요. 


자소설 닷컴 - http://jasoseol.com


주요 기능

- 자동 저장 :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언제 어디서든 작성 가능

- 기업별 자소서 문항 및 글자수 제공 : 지원하는 기업만 검색하면 자소서 문항 자동 입력

- 글자 수 세기

- 맞춤법

- 사전 검색

- 기업 분석, 관련 기사 등 메모 기능

- 스펙 저장 기능

- 사진 편집 기능

- 학점 변환

- 채용 달력


1. 기업별 자소서 문항 제공



- 회원가입후 메인화면 우측을 보시면 기능 목록이 보입니다. 만약 이미 기업을 선택하여 자소서를 작성중이라면 위 그림과 같이 D-day가 나옵니다. 쓰기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기업의 새로운 자소서 항목을 선택하는 창이 나옵니다.



- 원하는 기업명을 입력하면 계열사, 직무, 분야별로 채용이 진행중인 공고가 보입니다. 기업 선택 후 '자소서 쓰기'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기업 직무와 일치하는 항목을 자동으로 불러오는데, 이 부분이 정말 편리합니다. 



- 선택한 기업의 자소서 항목을 불러온 모습. 해당 기업의 자소서 문항을 '탭' 형식으로 보여줍니다. 입력창엔 굵기, 기울기, 정렬 등 간단한 문서 수정 툴도 제공합니다. 



2. 글자 수 세기


- 자소서 입력 창 하단엔 입력한 글자 수가 자동으로 집계돼 보여지는데요, 일반적인 채용 사이트의 글자 수 세기와 동일하므로 마음 편히 작성하시면 됩니다. 만약 채용사이트와 비교했을 때 글자 수가 일치 하지 않는다면 '바이트 수'나 '공백 포함 안함' 등에 체크하시어 테스트해보세요. 


3. 저장 기록 열람


- 작성한 자소설은 기본적으로 1분에 한번씩 자동 저장됩니다. 우측 메뉴를 보면 저장 기록 항목이 있는데 자동 저장된 이력을 요연하게 볼 수 있습니다. 소설 집필중 '이전에 썼던 내용이 더 좋았던 것 같아' 할 때 요긴하게 쓰입니다. 


4. 국어 사전 바로 검색


- 소설 집필중 모르는 단어가 있으면 우측 사전 메뉴를 클릭하여 바로 검색 가능합니다. 소설 집필이 대부분 한글로 작성되기 때문에 국어 사전만 검색할 수 있네요. 


5. 메모장 기능


- 지원하는 기업의 직무 정보, 기업 연혁, 업계 동향 등 자소서 작성시 참고할만한 사항들을 기록할 수 있는 메모장 기능입니다. 참조해야되는 사이트를 일일이 오갈 필요 없이 메모장에 붙여놓고 사용하면 편리하겠죠. 


6. 첨삭 기능


자신이 작성한 소설의 공유 링크를 생성할 수 있어 지인이나 친구에게 첨삭을 부탁할 때 유용하게 쓰입니다. +옵션 추가 항목에서 첨삭 받고 싶은 부분에 대해 메시지를 남길 수 있으며, 원한다면 생성된 링크를 끊거나 비밀번호 설정도 가능합니다. 


- 전문가 첨삭도 제공하여 자소설닷컴의 편리성을 이용하여 결제만 이루어진다면 편리하게 유료 첨삭이 가능합니다. 소설 집필이 처음이시라면 전문가에게 자문을 구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7. 이력서 작성 도우미


우측 하단 '스펙 기록' 메뉴에선 신상/학력/가족사항/면허증/외국어 등 개인 이력 항목을 미리 입력하여 이력서 작성시 참조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매번 여러 기업에 동일한 이력을 작성해야 할 때 유용하게 쓰입니다. 이력서 도우미엔 아래와 같은 기능들이 제공됩니다. 


- 이력서 항목 미리 저장 (신상, 학력, 가족, 병역, 자격/면허증, 경력, 외국어 시험, 수상경력, 해외연수)

- 학점 변환기

- 사진 수정


8. 공채 달력


주요 기업의 채용 일정을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습니다. 기업을 선택하면 모집 기간, 채용 페이지 이동, 자소서 바로 작성 기능이 있어 정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여러모로 최대의 편의성을 고려해 만든 흔적이 보입니다. 시작한지 얼마 안된 서비스지만 사람인의 이력서 작성 기능보다 더 편리한 것 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DISQUS 로드 중…
댓글 로드 중…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