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테크


늘은 구글 크롬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부가기능을 하나 소개해볼까 합니다. 유튜브엔 사용자가 직접 올린 영상부터 뮤직비디오와 영화 OST까지 정말 다양한 영상 클립들이 올라옵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엔 유튜브를 이용해 유료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찾을 수 없었던 노래를 감상하시는 분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하지만 매번 곡이 끝날때마다 다음 곡을 찾아주는 것도 번거롭고 재생목록을 제공하긴 하지만 탭을 실수로 닫아버리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불편합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리는 Streamus를 이용하면 이런 불편거리들이 단번에 해소됩니다. 라디오 기능, 재생목록, 옴니박스 검색 등의 기능으로 오히려 유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보다 더 편리하고 방대한 음악 감상이 가능합니다. 


● 다운로드: Streamus For Chrome (Beta)

● 홈페이지: https://streamus.com

● 주요기능: 

- 재생목록 생성

- 주소창(옴니박스) 검색 기능

- 라디오(비슷한 노래 검색) 기능

- 셔플, 반복 재생 기능

- 음질 설정 기능



음악 검색 방법 (1) - 기본



 확장기능을 설치하시면 우측 도구모음 바에 'S' 모양의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클릭하여 원하는 곡을 검색하면 바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음악 검색 방법 (2) - 옴니박스를 이용한 간편 검색



△ URL 검색창에서도 음악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위 Gif 이미지를 보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주소창에 Streamus를 입력하고 Tab을 누르면 옴니박스 검색이 활성화되는데, 여기서 원하는 뮤지션이나 노래 제목을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해당 곡을 바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활용하면 아래와 같이 사용할 수 있겠네요.


1. 웹서핑중 갑자기 Radiohead의 Creep이 듣고싶다. 

2. Alt + L을 눌러 주소창으로 이동한다. 

3. Streamers을 입력하고 + Tab을 눌러 옴니박스 검색을 활성화 시킨다.

4. Radiohead의 Creep을 입력하여 감상한다.


정말 간단하죠?



 주소창에 Streamus를 입력하기 귀찮으신 분은 검색 엔진 관리에서 키워드를 변경해주면 됩니다. 

설정 - 검색 엔진 관리에서 제일 하단으로 내려보면 Streamus™ 항목이 있습니다. 우측에 검색 키워드를 'st' 등으로 변경하시면 더욱 빠른 이용이 가능합니다. 



라디오 기능 (3) - 비슷한 노래 재생



 Streamus의 최대 강점 중 하나가 바로 라디오 기능 지원입니다. 현재 듣고 있는 곡과 비슷한 성향의 노래를 자동으로 찾아 재생해줍니다. 하단 송신탑 아이콘을 선택하여 파란색으로 활성화되면 라디오 기능이 활성화돼 현재 듣고 있는 곡의 재생이 끝나면 비슷한 노래를 자동으로 찾아 재생해줍니다. 



음질 설정 (4) 


 설정 부분에선 상 - 자동 - 하 순서대로 감상할 음악의 음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 업로드된 클립에 따라 퀄리티가 결정되겠지만 저같은 경우 Highest로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타 (5)


 현재 듣고 있는 곡을 유튜브 웹사이트에서 보고 싶다면 마우스 우클릭 - Watch on YouTube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또한 재생중인 곡의 유튜브 URL 복사나 노래 타이틀과 URL을 함께 복사하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DISQUS 로드 중…
댓글 로드 중…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