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에서 구글크롬으로 넘어올때 가장 고민했던 것이, 북마크바를 여러줄로 보여주는(크롬은 북마크가 한줄밖에 표시도지 않습니다) 부가기능과 마우스 드래그 방향에 따라 검색 사이트를 달리 할 수 있는 부가기능이 구글크롬에선 찾아볼 수 없는 이유 때문이였습니다. 

 

전자의 경우 아무리 크롬 웹 스토어를 뒤져도 찾을 수 없었고 Neater Bookmarks와 같은 확장 프로그램으로 대체해야 했습니다. 후자인 마우스 드래그 관련 검색은 비슷한 종류의 크롬 부가기능이 존재했습니다. mkmenu라는 이름을 가진, 크롬 브라우저으로 넘어오게끔 제 마음을 굳혀지게 만들어준 녀석입니다. 한번 사용해보시면 여러 키워드에 대한 검색이 더욱 편리해진다는 걸 느끼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mkmenu

 

 

기능 살펴보기


▽ 웹페이지에서 검색하고 싶은 단어나 키워드를 선택하여 마우스 우클릭이나 가운데 버튼을 눌러 드래그하면 사용자가 지정한 사이트들이 나오는데 원하는 곳을 선택하여 해당 사이트의 검색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 검색하고 싶은 사이트에 들어가서 키워드를 입력하곤 하는데 이러한 과정을 생략해 검색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옵션에선 상하좌우 등 8개까지 임의로 사이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Mouse button에선 드래그 검색의 동작 버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우클릭과 가운데 스크롤 버튼을 선택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스크롤 버튼을 추천합니다. 우클릭을 선택하면 마우스 제스쳐 부가기능과 겹쳐 동작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Modifier key에서 Ctrl 등에 선택하시면 해당 키와 함께 눌러야 드래그 검색 기능이 작동합니다.

 

▽ 검색 플러그인/공급자에 관한 추가 팁.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의 사이트에서 검색 박스창에 마우스를 대고 우클릭 > 검색 엔진으로 추가(G) 항목을 선택하시면 URL 부분에 해당 사이트의 검색 공급자 주소가 표시됩니다. 이 부분을 복사하여 mkmenu 검색 옵션에 사이트 이름을 지정하시고 붙여넣기 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