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이나 각종 공인 영어 시험 공부에만 실증이 나셨다면..? 자격증은 따 두었는데 영어 실력이 줄 것 같아서 은근히 고민이시죠? 가끔 머리를 식힐 겸 외국 어린이 문학 등을 읽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오디오북을 무료로 제공해주는 LoudLit 사이트를 이용해보세요.
LoudLit는 소설, 시, 어린이 문학, 역사서, 단편 소설을 오디오 파일과 함께 무료로 제공되는 사이트 입니다. 일단 사이트의 모든 서비스가 무료이구요. 디자인은 좀 볼품없긴 하지만 내용은 알찹니다.
저같은 영어 초보에겐 Children's 항목이 단골 메뉴가 되겠네요..ㅠㅠ 아이패드나 휴대용 기기가 없어 컴퓨터로 보기 불편하신 분들은 스크립트를 출력해 오디오 파일을 따로 다운받아서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유명한 외국어 학습 사이트 LingQ 운영자인 스티브 코프만이 제안하는 공부 방법으로는 새로운 단어를 최대한 많이 노출시키고, 흥미있고 검증된 컨텐츠를 읽고, 새로운 어휘를 학습한 뒤 아까 보았던 스크립트를 다시 한번 보고 반복해서 듣기 등이 있다고 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언급했듯이 언어는 꾸준함만이 답인 것 같습니다. 모두 올해가 가기전에 좋은 성과 이루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