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도 얼마 전에 알게 된 사이트인데요, 무료인데다 다른 사이트와는 달리 전체적인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잘 구성돼있어 이렇게 소개합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지도 모르지만요..ㅠ_ㅠ 


바로 http://www.lingq.com 라는 사이트입니다. 60세가 넘도록 10개국어를 구사하는 스티브 코프만 이라는 캐나다 사람이 만든 사이트입니다. 아마 그 사람이 10개국어를 공부하면서 터득한 노하우로 개발된 사이트라 그런지 여타 외국어 공부 사이트의 2% 부족한 점을 채워주는 것만 같은..저는 너무 마음에 드네요. 영어는 물론이고 러시아어,이탈리아어,스웨덴어,포르투갈어,중국어,프랑스어,독일어,일본어 레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처음 계정을 만들고 자기가 배우고자 하는 언어의 레벨을 선택한 후 +레슨 추가하기 버튼을 눌러서 스크립트를 고르시면 됩니다. 그럼 원어민이 스크립트를 읽어주며 문장 안에 사용자에 레벨에 맞춰 단어마다 하늘색 배경으로 하이라이트 처리되어 나옵니다. 클릭하면 +New Hint와 Known 버튼이 나오는데, 뉴 힌트를 클릭하면 단어의 뜻이 나오고 Known 버튼을 누르면 사용자가 알고 있는 단어로 추가되 하이라이트가 제거됩니다. + New Hint 버튼을 눌러 학습 단어로 추가한 것은 아래 그림의 두번째인 어휘 메뉴를 통하여 복습 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되는 단어의 앞뒤 문장과 함께 저장되어 지기 때문에, 의미파악을 더욱 쉽게 도와줍니다.



▲ 오른쪽 위를 보시면 4개의 아이콘이 있는데, 쓰기와 말하기 레슨도 제공하네요. 쓰기는 사용자가 작문을 써서 제출하면 튜터가 수정하여 주는 방식이고 말하기는 Skype를 이용하여 튜터 스케줄에 맞춰서 1:1 대화에 참가하시면 됩니다. 또한 LingQ에서는 원어민이 읽어주는 스크립트 오디오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문장 역시 클립 한번으로 편하게 인쇄할 수 있는 메뉴를 제공합니다. 오디오 파일을 mp3등에 옮겨놓은 뒤 출퇴근 시간을 이용해 들으며 스크립트를 보면 좋겠네요 =)



▲ 마지막으로 레슨 버튼 옆에 커뮤니티라는 메뉴가 하나 더 있는데요, 국가와 언어별로 사용자를 구분해 LingQ 사이트에 온라인한 다양한 외국인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스티브 코프만이 제안하는 공부 방법으로는 새로운 단어를 최대한 많이 노출시키고, 흥미있고 검증된 컨텐츠를 읽고, 새로운 어휘를 학습한 뒤 아까 보았던 스크립트를 다시 한번 보고 반복해서 듣기 등이 있습니다. 뭐 다들 알고 있는 뻔한 사실이지만 실천하기가 의외로 힘들죠, 언어는 꾸준함반복이 답이라고 봅니다. 2010년엔 배우고자 하는 언어들... 모두 정복하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