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08년 8월10일 男축구 한국vs이탈리아전 다음날 바로 男필드하키 한국vs뉴질랜드 경기가 있었다. 하키경기가 있었던 당일, 이미 몸은 으스러질듯 피곤하였지만, 나도 세계人의 축제에 참가한다는것에 의를두고 하키경기장로 향하였다. 북경 오도구(五道口)에서 경기장까진 그리멀지않아 택시를타고 어렵지않게 경기장에 도착하였다, 그날 테니스 경기가 있던터인지 올림픽공원 주변은 매우 많은 인파로 붐비고 있었다.

저 파란옷을 입은분들이 바로 자원봉사자 들이다, 한국인 자원봉사자도 간간히 볼수있었다.
기념우표 대기줄

경기장 들어가기전 많은사람들이 줄 서있길래 뭔지해서 봤더니 올림픽 기념우표를 팔고있었다, 시간이 부족한 과계로 부랴부랴 줄을서서 120元짜리 책자형식으로 된 우표 하나만 구입해다. 옆에 사람을 보니 1000元어치 이상으로 사는 중국인들도 꽤 있었다. 더 사고싶었지만 돈이 부족한관계로.. 카드로 결제 했지만 银联(Union Pay)카드로 는 결제가 불가능하고 오직 Visa카드로만 가능했다.

하키 경기장 모습, 비인기 종목인 만큼 규모는 그리 크지 않았다.
열심히 태극마크를 달고 뛰고있는 한국 선수들
전반전이 끝나고 치어리더 출현, 한 꼬마가 상당히 강렬하게(?) 그녀들을 주시하고 있다.
1:2로 뒤지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 선수들이 패널티를 얻었다, 하지만 득점으로 연결되진 않았다
환호하는 중국인과 뉴질랜드 팬.

모든 경기에서 그랬듯 한국과 다른 나라의 경기가 있을 때 중국 관중들은 무조건 한국의 상대팀만 응원했다. 

촬영기자1
촬영기자2

결국 한국의 패배. 비록 경기는 졌지만 한국 하키 선수들의 열악한 연습 환경과 국가 지원을 고려한다면 꽤 괜찮은 성적인 것 같다. 많은 지지와 서포트를 받고 있는 한국 국가대표 축구 선수들은 반성해야 할 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