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Dropbox, 하지만 기본 2GB의 적은 용량과 상대적으로 국내에서 느린 속도의 단점을 가지고 있지만 단순하면서도 기능적인 편의성이 이런 단점 등을 상쇄시켜줍니다. 또한 페이스북, 트위터 연동과 친구 초대 등 무료로 용량을 증대할 수 있는 방법들이 꽤 많죠.

 

이전 글 ▼

Dropbox 추가 용량 이벤트 - Space race

정말 편리한 무료 클라우드 - Dropbox (2GB 용량 늘리기 팁 추가)

 

오늘은 예전 HTC 센스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23GB를 제공했던 프로모션의 꼼수를 이용해 일반 안드로이드 사용자도 23GB를 늘리는 방법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물론 영구적인 용량 추가는 아니고 2년간 23GB를 추가적으로 제공하는 조건입니다. 이 방법은 클리앙에 일찍이 올라왔던 내용이었는데 댓글 중에 기간이 끝나버렸다는 것을 보고 무심코 지나쳤었습니다. 하지만 어제 적용해보니 23GB가 늘어나 있네요. 그래서 소개해봅니다.

 

1. 블루스택 설치


안드로이드 OS를 PC에서 돌릴 수 있게끔 해주는 일종의 모바일 가상 머신인 BlueStacks를 설치합니다. 오른쪽 하단에 Full Screen mode를 클릭하면 창 크기를 작게 할 수 있습니다.

 

2. 드롭박스 어플 블루스택에 설치


드롭박스 어플을 다운받아 더블클릭하면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설치 후 블루스택으로 들어가 My Apps를 클릭하면 Dropbox가 설치됨으로 나오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여 드롭박스를 실행합니다.

 

3. 블루스택에서 드롭박스 계정 로그인


드롭박스를 실행하여 Done 버튼을 누르고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평소 쓰던) 로그인합니다. 업데이트하라는 화면이 나오면 정상적으로 로그인된 것입니다. Later 버튼을 누릅니다. 끝입니다 간단하죠?

 

4. 이메일 확인 (중요)


잠시 뒤 로그인 계정의 이메일로 메일이 도착합니다. 2년 동안 23GB의 용량 추가될 것이라고 나옵니다. 마지막엔 HTC 장치로 드롭박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문구도 나오고요. 메일이 도착하지 않으면 용량은 늘어나지 않습니다. 만약 30분이 넘어도 메일이 안 오면 위 과정을 다시 한번 반복(재설치) 해보세요.

 

‼️ 드롭박스에서 이러한 꼼수로 늘어난 계정을 모니터링한다는 소문이 있고, 또한 어떤 분들은 이렇게 추가된 용량의 계정이 원상태로(용량 추가되기 전) 복구되었다고 하는 분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엔 아직까지 아무 문제없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