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내에선 다음지도나 네이버지도가 워낙 잘 되어있어서 구글맵을 잘 사용하진 않지만 해외에선 정확한 방향과 편리한 기능 등으로 인해 여행을 다니시거나 출장을 가시는 분에게 유용하게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한국에선 이러저러한 정책 때문에 구글맵이 날개를 펴지 못하고 있지만 그래도 나날이 발전하고있는.. 게다가 실행이나 지도 엑세스 속도가 국내 업체에서 제공하는 지도의 속도보다 훨씬 빠르기 때문에 꽤나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4.1 젤리빈에 탑제되어 있는 사용자의 이동, 행적 등을 축적해 유용한 정보를 자동으로 제공하는 미니 비서역활인 구글나우가 구글지도의 위치기록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구글지도는 필수적인 녀석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구글맵을 이용해 인터넷 웹서핑중 원하는 지역의 정보를 팝업 형식으로 쉽게 접근가능하게 해주는 Quick Maps이란 부가기능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Quick Maps - 재시작 불필요



부가기능을 설치하고 재시작 할 필요가 없어서 편리하네요. 마우스 우클릭 메뉴항목에 Search with Quick Maps 항목이 생겼습니다. 웹서핑중 찾고자 하는 지역이나 단어를 드래그 -> 우클릭 -> Quick map 클릭하면 팝업형식으로 해당 지역의 지도 정보가 나옵니다.



또한 검색된 장소 외에 또 다른 지역을 검색할 수 있는 검색창이 있기 때문에 번거롭게 구글 지도 페이지에 따로 접속하지 않아도 됩니다. 부가기능 설정 항목에선 팝업의 가로 세로 크기를 사용자 임의로 조정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