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아이는 Drop.io라는 호스팅 업체에서 제공하는 무료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입니다. 마우스 드래그로 간단하게 각종 파일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거나 업로드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지원하는 파일 역시 동영상, 음악, 문서 등 모두 가능합니다. 동영상이나 음악은 게시판 등에 올리기 쉽도록 링크도 제공합니다. 

 

 

먼저 Drop.io를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파일 하나당 100MB 이하로 제한 없이 업로드할 수 있는 웹호스팅 업체입니다. 귀찮은 회원가입 역시 필요 없습니다..^^; 

 

 

다운로드


 

 

기능설명


사용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부가기능을 설치하면 아래 작업표시줄 항목에 아래 이미지처럼 .io 아이콘이 생깁니다. 이제 사진, 동영상, 문서 등을 .io 아이콘으로 드래그하면 자동으로 업로드 됩니다. 완료 후 새로운 Drop 페이지가 뜨면 비밀번호와 이메일을 지정하시면 됩니다.

 

업로드 완료 후 모습. 아래 이미지의 상단 화살표 crcoegg는 새로 만든 Drop의 이름(아이디)이고 중간 부분에는 관리자 설정 항목, 맨 마지막엔 방금 전 업로드한 파일의 목록입니다. 전 이미지를 업로드해서 Image라고 뜨네요. 파일의 종류에 따라 포맷에 맞게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Drop.io의 장점 중에 하나가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거나 공유하고 싶은 텍스트 혹은 글자들을 마우스로 지정하신 뒤 그냥 .io 영역으로 드래그 하시면 텍스트 형식으로 자동 인식해서 업로드합니다. 그럼 아래 이미지의 노란색 하이라이트 부분처럼 Note 형식으로 나옵니다. 하지만 한글은 인식하지 못하고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만 가능합니다.

 

사진이나 동영상 등 업로드한 항목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화살표가 나타납니다. 클릭하면 아래처럼 여러 가지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Link 항목을 클릭해 보죠. 

 

Direct Link와 Hidden Link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Hidden Link는 Drop 페이지를 비공개로 유지하고 싶을 때 사용하며, 댓글 작성도 불가능합니다. 반면, Direct Link는 특정 항목을 링크로 공유하면서 방문자가 해당 Drop 페이지 내의 다른 파일도 자유롭게 볼 수 있게 합니다.

 

마지막으로... 매번 드래그해서 업로드하면 항상 새로운 Drop 페이지가 생성됩니다. 자료를 한 곳에 모아서 업로드하고 싶으신 분들은 부가기능 설정을 아래와 같이 변경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옵션 부분에 디폴트 항목으로 가시면 위 노란색 부분에 Always upload files to a new drop 항목에 체크를 해제하여 주시고, 아까 새로운 Drop 페이지에 생성된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비밀번호는 방금 Drop 페이지에서 지정하셨다면 그대로 똑같이 입력하시고, 입력하지 않으셨다면 그냥 넘어가시고 저장합니다. 

 

이제 전 z2845od라는 Drop 페이지로만 업로드가 되겠네요..^^

 

하나의 Drop 페이지를 이용하면 위와 같이 파일의 종류에 따라 자동으로 분류되어 업로드된 파일의 양이 많아졌을 때 사용자들이 더욱 편하게 볼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합니다.

 

설정 부분에 설명을 하나 더 드리자면.. Drop이 생성된 후 만기일자를 임의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전 최대한 길게 마지막으로 드롭이 보인 시점으로부터 1년을 설정했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 방문자 권한을 설정할 수 있는데, 전 댓글만 남길 수 있게 설정했습니다.

 

이상으로 Drop.io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개인적으로 드래그로 간편하게 업로드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나 부가기능을 찾고 있었는데.. 저에겐 정말 유용한 아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