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도우7이 정식 출시된 지도 거진 한 달이 다 되어가네요. MS는 XP 이후로 이도저도 아닌 운영체제를 만들어내며 많은 사용자들에게 질타를 받아왔었는데, 최근 출시된 윈도우7로 인해서 이미지가 많이 회복될 기세입니다. 

 

론칭 이벤트 때 나누어준 Windows7 Ultimate Special Edition 박스에 하단에는 "여러분의 아이디어로 만들었습니다"라는 문구를 내세우며 사용자에게 한발 더 친근하게 다가가려는 노력이 엿보이네요. 

 

이야기가 약간 밖으로 새었네요...ㅎㅎ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최근 가볍고 휴대성 있는 넷북이 많은 사용자들에게 인기를 얻어왔었는데, 일부 제품은 그 휴대성을 위해 시디롬을 빼고 출시하는 제품도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 다른 블로그 포스팅을 보면 USB로 윈도우7을 설치하는 방법들이 매우 많이 나와있는데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제가 보기엔 이 방법이 제일 쉬운듯하여서 이렇게 소개해드립니다.

 

윈도우7 때부턴 패키지 상품 이외에 온라인으로 ISO 이미지 판매를 시작한다고 들었는데, 그 때문인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식으로 Windows 7 USB/DVD Download Tool이라는 프로그램을 배포하여 초보자들도 쉽게 ISO이미지를 USB 혹은 DVD에 닮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USB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참고로 구형 컴퓨터나 메인보드가 USB 부팅을 지원하지 않을 시에는 USB로 윈도우7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바이오스 세팅으로 들어가셔서 First Boot Device 항목에 (Award Bios 기준) USB - HDD가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검색해 보니 plop.at 라는 홈페이지에서 USB 부팅을 지원하지 않는 구형 컴퓨터에서 부팅을 가능하게 해주는 방법이 나와있네요.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 보세요 :)

 

먼저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후 아래와 같이 따라 해 주시면 됩니다. 그림만 보셔도 이해할 정도로 간단하니 별다른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사용하려는 USB 용량이 최소 4기가 이상이어야 합니다)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 윈도우7 ISO 파일을 선택하세요. ▼

 

USB를 선택하세요 (DVD로 만드실 분은 DVD선택) ▼

 

USB 장치를 선택하세요. ▼

 

USB 안에 있는 내용을 포맷하겠다고 경고 메시지가 뜹니다. 사전에 USB 안에 중요한 파일들은 백업해 둡니다. 준비되셨으면 "USB 장치 지우기"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

 

자동으로 포맷 -> 복사가 이루어집니다. ▼

 

완료된 모습 ▼

 

탐색기를 보시면 이동식 디스크 (I:) 항목 왼쪽의 섬네일 그림이 바뀐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