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테크

사용자 삽입 이미지


랜만에 포스팅하네요. 북경은 몇 일 전부터 북서풍이 거세게 불어면서 날씨가 급추워 졌습니다. 벌써 여름이 가고 겨울이 오나보네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아이는 파이어폭스의 구글크롬 테마입니다. 구글크롬과 흡사한 테마는 이미 많이 나와있는 상태인데 제 블로그에 이전 포스팅에 서 구글크롬 테마(Chromifox Basic)버전을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어제 부가기능 홈페이지를 둘러보던중 Chromifox Extreme 3 버전의 테마 적용 스샷을 보았는데, 상당히 마음에 들더군요. 또한 간단한 옵션 설정을 통해서 구글크롬처럼 탭바를 메뉴바쪽에 위치하게 할 수 도있습니다.




▲ 일단 테마를 설치하면 애드온 항목에 Chromifox Companion라는 부가기능이 자동으로 설치되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이 부가기능은 구글크롬의 특징과 유사하게 설정할 수 있게 도와주는 부가기능으로 설치되어도 그리 무겁지 않으나, 사용을 원하지 않는 분은 그냥 삭제하셔도 기본적인 크롬테마의 틀은 유지됩니다.



▲ 우측 상단에 표준 도구모음을 보면 두 가지 항목이 추가된걸 보실 수 있습니다. 좌측에 항목은 그리 쓸 일이 없는듯 하고(사용자 지정에서 숨김 가능), 우측 그림에 Chromifox Extreme Options 항목을 클릭해보죠.



▲ 항목을 클릭하면 탭바, URL바, 상태표시줄의 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구글크롬 브라우저와 같이 탭바가 메뉴 도구마음 항목 쪽에 있는것이 불편하시다면 Default 혹은 Basic으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전체적인 테마의 아이콘이나 글꼴 등 비주얼적인 면에서 상당히 만족을 주는 테마입니다. 테마를 적용한다고 해서 파폭에 과부하가 일어나는 현상또한 없구요, 구독자 분들도 시간 나시면 한번 설정해보세요. 위 그림은 테마 적용 모습입니다. 제가 MultirowToolbar 부가기능(북마크 도구모음을 2줄이상으로 표시해주는..)을 이용해서 매우 지저분한 관게로, 북마크 도구 모음은 감춰두고 찍었습니다. 당분간 테마 바꿀 일은 없을 듯 하네요.

DISQUS 로드 중…
댓글 로드 중…

블로그 정보

로맨테크 - ColorFilter

기술과의 로맨틱한 만남, 로맨테크! 일상속 IT 정보와 이를 활용한 유용한 팁을 다루는 블로그입니다. 모바일/인터넷/컴퓨팅/소셜/쉐어링 그리고 中國관련 내용까지, 놓칠 수 없는 알찬 정보들을 알기 쉽게 소개해 드립니다.

최근에 게시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