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by  Lucrezia Carnelos  on  Unsplash

요즘 직구 참 많이 한다. 알리익스프레스, 아마존 등에서 국내엔 출시하지 않았거나 정식 발매 제품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 등의 장점으로 직구족은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 때문인지 국내 직구 규모는 30억 달러를 돌파했다고. 국내 쇼핑은 일반적으로 다나와, 네이버 쇼핑 등에서 최저가를 검색해 구매한다. 하지만 해외 직구 제품은 국가별로 최저가 사이트도 모두 다르고, 생소한 것도 많다. 오늘은 클리앙에 올라온 직구 비교 사이트 및 유용한 팁 모음 글을 보기 편하게 다시 정리하여 공유한다. 직구에 필요한 웬만한 정보들은 여기에 다 있다고 보면 된다. (노션 페이지에도 정리했다, 노션 사용자는 링크에서 확인) 

 


 

가격 비교 사이트

가격비교 사이트 중 유난히 저렴하면 리퍼제품인지, 중고제품인지, 사이트 자체가 신뢰가 가는지 검색해 보는 게 중요하다. 리퍼는 보통 refurbished product, refur, Manufacturer Refurbished, seller refur 등으로 표기하며, 중고는 used, pre-owned, secondhand 등으로 표기한다.

 

 

 

 

 

 

 

 

 

 

 

 

 

 

 

 

 

 

해외 직구 팁

  • 쇼핑 사이트 신뢰도 검사

    신뢰도 검사 사이트에서 신뢰도를 표기해주는데 스킴 사이트는 HIGH RISK(매우 조심)으로 표기한다. 브랜드 제품을 구매할 때 사이트가 중국에 위치해 있으면 거의 대부분이 페이크 제품을 판매하는 경우가 많다.

 

 

 

 

 

 

 

 

 

 

 

관세&통관

 

 

 

 

 

 

 

 

 

 

 

 

 

배송&주소

 

 

 

 

 

 

 

 

 

결제

 

 

품목별

 

 

 

 

 

 

 

아마존&베스트바이

 

 

 

 

이베이

 

 

 

 

 

 

 

 

 

페이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