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늘은 나중에 읽기 서비스인 Pocket (Read it later)의 크롬 부가기능 두 종류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Pocket 서비스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인터넷을 서핑하며 뉴스나 블로그 등에서 수많은 기사를 접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 많은 글들을 그자리에서 다 읽을 수 없죠. 이때 Pocket 서비스인 나중에 읽기 목록에 추가시키면 PC, 아이패드, 아이폰, 안드로이드 등 저장된 문서를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플랫폼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특히 광고나 불필요한 프레임들을 자동으로 없애줘 글 읽기에 최적화된 레이아웃을 제공합니다. 배경색도 낮에 읽기 좋은 흰색/베이지 그리고 밤이나 어두울 때를 위한 검은색 총 3가지가 있습니다. 배경색 선택은 포켓 서비스를 애용하는 큰 이유중 하나입니다. 

 

시간이 부족해 나중에 읽어야 하거나, 두고두고 곱씹어서 보고싶은 내용을 읽기 목록에 추가시키면 상당히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원본 문서를 그대로 저장하기 때문에 설령 삭제되었던 글타래라도 오프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부 네이버 뉴스나 웹표준에 부합되지 않는 페이지는 내용이 정상적으로 저장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Pocket에서 공식으로 내놓은 부가기능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PickPocket을 추천드립니다. PickPocket을 설치하면 우측 상단에 화살표 아이콘이 생깁니다. 클릭하면 팝업 형식으로 저장된 읽기 목록들이 뜨기 때문에 공식 부가기능에 비해 더 편리하게 사용됩니다.

 

▲ 마우스 우클릭 문맥 메뉴에 'Add Page to Pocket' 항목이 생겨 문서를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미 추가했던 문서에서 다시한번 Add Page~를 클릭하면 저장되었던 문서가 삭제됩니다.



▲ 얼마전 크롬이 데스크톱용 앱스토어를 오픈했다는 포스팅을 했었는데 그중 Pocket 서비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즉 크롬을 실행시키지 않아도 Pocket 데스크톱 앱만 개별적으로 실행해 저장했던 문서들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포켓 서비스를 사용하는 비중이 높으신 분들은 크롬을 실행시키지 않고도 글을 볼수 있는게 얼마나 편한 것인지 느끼실거에요.



Tip 1

Pocket이 써드 파티 어플리케이션으로 등록되어있는 서비스들(플립보드, Reeder 등)은 최초 인증 한번만 거치면 클릭 한번으로 읽기 목록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RSS 리더기 Feedly라는 서비스인데요, Pocket이 소셜 목록에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포켓 아이콘이 있는 앱에선 버튼 한번으로 읽기 목록에 추가하세요 ^^~


Tip 2

아이폰(아이패드) 유저의 경우 사파리 혹은 사설 브라우저 등으로 웹서핑 하실 때, 간단한 꼼수로 현재 보고있는 페이지를 Pocket 읽기 목록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앱을 실행시키지 않아도)




추가 방법

- 사파리나 머큐리 브라우저 등에서 아무 페이지를 즐겨찾기(책갈피)에 추가합니다.

- 편집 버튼을 눌러 방금 저장한 책갈피 주소 부분에 위 javascript~~~를 그대로 붙여넣기 합니다.

- 책갈피 이름은 구분하기 쉽게 Add to Pocket 등으로 바꾸어줍니다.

- 이제 읽기 목록에 추가하고 싶은 페이지에서 방금 저장한 책갈피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Pocket 사파리 자바스크립트 코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