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늘은 국제전화를 저렴한 가격에 거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해볼까 합니다. OTO 글로벌 국제전화라는 어플을 이용하면 별다른 이용요금 없이 이용자의 휴대전화 요금제에 제공되는 무료통화에서 차감됩니다. 즉 별도의 국제전화 요금을 지불하지 않고 무료통화에서 통화시간만큼 차감됩니다. OTO 어플에서 제공하는 무료통화 국가는 주요국가를 포함해 총 72개국에 이릅니다. 스카이프 등 타사대비 이용요금이 더욱 저렴하다고 하네요. 이와 비슷한 성격에 무료통화 어플이 꽤나 많은데 개인적으로 UI나 서비스, 통화품질 등 OTO 글로벌 어플이 제일 마음에 듭니다. 이 어플을 사용하려면 기본적으로 3G망에 연결되어 있거나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 어플을 실행한 모습. 전체적으로 UI가 깔끔하고 자신의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는 주소록을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통화목록 보기가 제공되어 나라별로 어디로 걸었는지도 기록됩니다. 국가선택 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중국 항목을 보시면 유선:Free/무선: Free 라고 되어 있습니다. 즉 중국으로 통화는 무료통화에서만 차감된다는 소리입니다. 저지 국가를 보면 유선은 무료인데 무선은 229라고 되어있네요. 즉 무선(휴대폰)으로 통화하면 229원의 요금이 나옵니다. 이 부분은 주의하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어플 기본화면에서 화살표가 가리키는 휴대폰 항목을 클릭하면 통화 방식을 설정하는 창이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무료통화에서 차감되는 "휴대폰"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그 밑에 "080"이라는 것이 하나 더 있지요. 이것은 휴대폰 요금과 무료분수가 차감되지 않는 대신 요금이 약간 올라가는 형식의 통화방식 입니다. 물론 접속요금은 무료이구요.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이 되는데 일반적으로 "휴대폰" 설정에 두고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휴대폰 : 국제전화시 요금제에서 제공되는 무료통화 분수에서  차감

* 080 : 국제전화시 휴대전화 요금과 무료분수 차감을 사용하고 싶지 않을 때 (이용요금 다소 올라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