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테크


랜만에 유용한 크롬 부가기능을 하나 소개해볼까 합니다.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은 글 작성을 마치고 맞춤법이나 띄어쓰기가 제대로 되었는지 한번씩 확인하실텐데요. 저도 포스팅시 띄어쓰기나 사소한 맞춤법이 틀리는 경우가 많아 오늘 소개해드리는 Spell Checker라는 부가기능을 이용해서 도움을 받곤 합니다. 요 부가기능을 사용하기 전엔 항상 네이버 자동 띄어쓰기 페이지를 통해 검사하곤 했는데, Spell Checker를 이용하면서부터 번거롭게 네이버 사이트 접속 없이 검사를 원하는 문장이나 단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교정하거나 부가기능 도구모음에서 클릭 한번으로 해결합니다. 



Download▼


주요 기능▼

- 12가지 언어의 맞춤법 검사 지원 (영어, 한국어, 독일어, 스페인, 러시아, 포르투갈 등) 

- 크롬 우클릭 메뉴를 통한 빠른 검사

- 사용자 지정 단축키

- 사용자 사전 등록 기능


기능 소개▼



▲ 사용 방법은 크롬 우측 상단 부가기능 도구모음에 Spell Checker 아이콘을 이용하거나 마우스 우클릭 문맥 메뉴에 추가된 "맞춤법 검사" 항목을 통해 검사할 수 있습니다. 

검사창에서 문장을 입력한 후 "맞춤법 검사 시작" 버튼을 누르면 수정이 필요한 문장이나 단어가 녹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해당 부분을 클릭하면 친절한 설명과 함께 교정 될 내용들을 추천해줍니다. 문맥에 맞는 적당한 교정구를 마우스로 선택하시면 자동으로 수정됩니다. 

(일일이 마우스로 클릭하는게 귀찮으시다면 "자동 보정하기"에 체크해 자동 교정이 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맞춤법 수정을 완료하셨으면 "텍스트 복사" 버튼을 눌러 Plain Text로 복사하신 뒤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복사하시면 녹색 글씨들이 그대로 복사됩니다)


개인적으로 마우스 우클릭 문맥 메뉴를 이용한 다이렉트 맞춤법 검사가 제일 마음에 드는데요, 웹페이지나 글쓰기 모드에서 검사하고 싶은 문장이나 단어를 드래그 -> 마우스 우클릭 -> 맞춤법 검사 버튼을 클릭하면 드래그한 내용이 자동으로 검사 창에 옮겨짐과 동시에 검사가 진행됩니다. 편리하죠?^^

마지막으로, 옵션에서 검사창 크기나 교정될 단어 색상 등을 임의로 설정할 수 있고 특정 단어를 사용자 사전에 등록해 원하는 교정어로 바꿀 수 있습니다. 

신고
DISQUS 로드 중…
댓글 로드 중…

블로그 정보

로맨테크 - ColorFilter

기술과의 로맨틱한 만남, 로맨테크! 일상속 IT 정보와 이를 활용한 유용한 팁을 다루는 블로그입니다. 모바일/인터넷/컴퓨팅/소셜/쉐어링 그리고 中國관련 내용까지, 놓칠 수 없는 알찬 정보들을 알기 쉽게 소개해 드립니다.

최근에 게시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