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테크


즘엔 할 일 목록이나 스케쥴을 관리하는 어플이나 서비스가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있는데요 그만큼 주어진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 시대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엔 5분이내에 할 수 있는 일은 구글 할 일 목록에, 시간을 들여서 해야 될 일이나 기타 메모 등은 모두 에버노트, 약속이나 미팅 등은 구글 스케쥴에 저장합니다. 사실 스케쥴이나 달력 메모 등은 네이버 등도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모바일, 맥 등 다른 디바이스와의 연동이 편한 구글을 자주 이용하게 되네요.



모바일(안드로이드)는 GTasks를 사용하고 맥북에는 기본 할일 앱을 사용합니다. 근데 데스크탑에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이용해 할 일을 확인하는데 부가기능을 이것저것 많이 깔아놓아 느려진 파이어폭스를 실행해야 할 일 목록을 볼 수 있는 번거러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찾아낸것이 데스크탑용 Google Tasks! 어도비 Air를 이용해 만든 어플리케이션인데 간단하게 할 일 목록을 확인하거나 추가할 수 있어 유용하게 쓰일 녀석입니다. (또한 유명한 할 일 서비스인 Remember the Task 프로그램도 제공합니다)




* 사용법은 위 홈페이지에 접속 후 Adobe air를 설치하고 Google Tasks 링크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설치- 실행됩니다.


* New Task를 눌러 새로운 할 일을 추가할 수 있고 완료된 할 일 제거 버튼을 눌러서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할 일 목록마다 기한이나 메모 등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을 데스크탑에 구현하여 만든 것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많이 쓰는 요즘 이질감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좋네요.



또한 우측 상단에 "더보기" 버튼을 누르면 목록들이 나오는데 메일이나, 번역, 캘린더 등 구글 서비스의 모든 제품들을 이 프로그램으로 실행할 수 있어 더욱 유용하게 쓰일 녀석입니다.



캘린더 화면을 띄운 모습. 스마트폰에서 봤던 것처럼 그대로 완벽하게 구현해주네요. 편리합니다.

신고
DISQUS 로드 중…
댓글 로드 중…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