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도우7이 정식 출시된지도 거진 한달이 다 되어가네요. MS는 XP 이후로 이도저도 아닌 운영체제를 만들어내며 많은 사용자들에게 질타를 받아왔었는데, 최근 출시된 윈도우7로 인해서 이미지가 많이 회복될 기세입니다. 

런칭 이벤트때 나누어준 Windows7 Ultimate Special Edition 박스에 하단에는 "여러분의 아이디어로 만들었습니다" 라는 문구를 내세우며 사용자에게 한발 더 친근하게 다가가려는 노력이 엿보이네요. 


이야기가 약간 밖으로 세었네요...ㅎㅎ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최근 가볍고 휴대성있는 넷북이 많은 사용자들에게 인기를 얻어왔었는데, 일부 제품은 그 휴대성을 위해 시디롬을 빼고 출시하는 제품도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 다른 블로그 포스팅을 보면 USB로 윈도우7을 설치하는 방법들이 매우 많이 나와있는데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제가 보기엔 이 방법이 제일 쉬운듯하여서 이렇게 소개해드립니다.


윈도우7 때부턴 패키지 상품 이외에 온라인으로 ISO 이미지 판매를 시작한다고 들었는데, 그 때문인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식으로 Windows 7 USB/DVD Download Tool 이라는 프로그램을 배포하여 초보자들도 쉽게 ISO이미지를 USB 혹은 DVD에 닮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Download▼

Windows 7 USB/DVD Download Tool

Homepage▼

http://store.microsoft.com/Help/ISO-Tool


USB 기준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구형 컴퓨터나 메인보드가 USB 부팅을 지원하지 않을 시에는 USB로 윈도우7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바이오스 세팅으로 들어가셔서 First Boot Device 항목에 (Award Bios 기준) USB - HDD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검색해보니 http://www.plop.at 라는 홈페이지에서 USB 부팅을 지원하지 않는 구형 컴퓨터에서 부팅을 가능하게 해주는 방법이 나와있네요. 필요하신 분들은 참조해보세요 =)


먼저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후 아래와 같이 따라해주시면 됩니다. 그림만 보셔도 이해할 정도로 간단하니 별다른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사용하려는 USB 용량이 최소 4기가 이상이어야 합니다)



▲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 윈도우7 ISO 파일을 선택하세요



▲ USB를 선택하세요 (DVD로 만드실 분은 DVD선택)



▲ USB 장치를 선택하세요



▲ USB 안에 있는 내용을 포멧하겠다고 경고 메세지가 뜹니다. 사전에 USB 안에 중요한 파일들은 백업 해둡니다. 준비되셨으면 "USB 장치 지우기"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 자동으로 포멧 -> 복사가 이루어집니다



▲ 완료된 모습



▲ 탐색기를 보시면 이동식 디스크 (I:) 항목 왼쪽의 섬네일 그림이 바뀐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