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 소개 해드릴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은 Yoono라는 작지만 아주 강력한 녀석입니다. 이전에도 한번 설치한적이 있었는데 이렇게 유용한 줄도 모르고 그냥 지워버렸었거든요, 요 근래 다시 설치해서 사용하는데 정말 편합니다. 사이드바에 RSS리더, 음악(Imme, Last.fm), 웹노트, 페이스북, 트위터, MSN과 검색 기능등까지, 열거하기도 힘드네요. Yoono 제작사 페이지로 들어가보니 익스플로러용으로 베타버전도 나왔네요. 다양한 호환성 까지 +_+ 다만 단점으론 외국에서 만든어진 녀석인 만큼 국내 유저 분들이 별로 이용하지 않는 해외서비스도 몇몇 포함되어 있지만, 강력 추천하고 싶은 부가기능 입니다.

Download▼
Yoono
Homepage▼
http://www.yoono.com/



* 왼쪽 상단에 RSS버튼은 구글리더 입니다. 리더 기능은 별 다른 설명이 필요없어 그냥 넘어가기로 하죠.
* 그 아래는 Music 버튼은 imme와 Last.fm에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근데 이상하게 제 컴터에선 Last.fm이 안되네요.



* Webnote
: 그 아래는
웹노트 기능인데, 개인적으로 아주 유용하다고 생각드는 기능입니다. 자기가 보고있는 웹페이지에서 마음에 드는 사진이나 글을 노트로 드래그하여 붙여넣기 기능도 있고, 메모 해둔 것들을 블로그로 바로 올릴 수도 있으며(국내 블로그는 미지원인듯;;) 폴더 별로 관리하여 중요한 메모의 경우 별표 표시를 해두어 더욱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위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Friends : Friend 기능은 페이스북, 트위터, 플리커, Imme, MSN 기능 등을 제공하는데, Yoono 회원가입후 (무지 간단함) 트위터, MSN, 페이스북등을 연동 해 놓으면 다음 번 실행 땐 자동으로 로그인 됩니다. 요즘 한국에서도 서서히 인기바람이 불어오고 있는 트위터의 경우 거의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MSN도 테스트 해 보았는데, 등록된 대화 상대와 기본적인 채팅까지 가능했습니다.(유저 온라인 상태 변경 가능)

또한 트위터나 페이스북 유저분들에겐 유용한 Share 기능이 있는데, 현재 보고 있는 페이지나, 글 보내기를 원하는 웝 페이지의 탭을 활성화 시킨뒤, Share 버튼을 누르면 문장이나 그림, 링크 혹은 웹페이지 전체를 사용자가 원하는 데로 골라서 보낼 수 있습니다.



▲ 글 보내기를 원하는 사진이나, 문장 등을 선택 하신 뒤 상단에 Selected Items 누르시면 됩니다. 전체 페이지를 링크하길 원하시면 This Page 버튼을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위 그림의 개요 부분과 중국 국기 및 지도를 선택하여 보았습니다.



▲ 방금 선택한 그림과 문장들이 아주 친절하게 정리되어서 뜹니다. 이제 상단의 트위터와 페이스북 중 Share를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한 뒤 Share 버튼을 누르면 되무니다.



▲ 트위터로 가서 확인해보니 아까 선택한 중국 국기와 문장들이 저의Yoono계정으로 이어지는 링크와 함께 올라와 있습니다. 이 기능 하나만 따져도 충분히 매력있는 부가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 Discovery :  그 밑에 돋보기로 표시되는 Discovery 탭은 사이드바에서 바로 이미지, 동영상, 위키백과 등의 검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진은 물론 동영상까지도 새 탭을 열지 않고 GreaseLight 형식처럼 바로바로 볼 수 있습니다 ▼


*Option마지막으로 왼쪽 매 탭마다 아래쪽에 화살표가 있는데, 클릭하시면 옵션 항목이 있어, 간단하게 사용자의 기호에 맞춰 메시지의 글자 수, 도착 알림음, 알림창 크기 등의 세팅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간단하게 나마 Yoono 부가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각종 해외 서비스들이 국내에도 지원되거나, 유행하게 되면 200% 유용한 아이가 되었을뻔 했는데요, 아쉽게도 국내 유저분들에겐 해외 서비스 쪽에서 제한적이 면이 없잖아 있습니다. 하지만 Yoono의 뛰어난 기능으로 이런 단점들을 커버 하기엔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