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테크




초에 "글쓰기에만 집중할 수 있는 메모장 대체 프로그램 - FocusWriter"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오프라인 기반으로 작동되는 환경인지라 살짝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클라우드 서비스 연동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모두 지원하며 크롬 앱 런쳐를 기반으로 작동되는 WriteBox라는 문서 편집 도구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간결한 인터페이스로 글쓰기를 좋아하시거나 자주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툴 입니다. 


주요 기능

● 드롭박스, 구글 드라이브 연동

● 배경색, 글자색, 글꼴, 크기, 줄간격 등 사용자 맞춤 옵션

● 앱 런쳐 기반으로 구글 크롬 구동 없이 작업 표시줄에 등록 후 바로 실행 가능

● 통계 보기 기능으로 우측 하단 행, 글자 수 등 정보 표시 

● 구글 크롬의 맞춤법 검사 기능 그대로 적용 (맞춤법 검사 사용 설정시 해당)

● 미니멀리즘으로 최대한 간결하고 심플한 글쓰기 환경 조성

● HTML, Plain 텍스트로 내보내기 가능

● 간단한 단축키 기능

● iOS 어플 제공

● F11 버튼으로 전체화면 전환을 통해 완벽한 글쓰기 화면 가능


다운로드

Google Chrome / iOS(유료)



주요 기능 스크린샷


▲ 글자색, 배경색, 글자 크기, 폰트, 줄간격, 텍스트 입력 사이즈(폭) 조절이 가능합니다. 

배경색을 어두운 계통이나 회색 등으로 설정해주시면 문서 작성시 눈의 피로도가 감소합니다. 텍스트 입력 폭 조절은 기본 800px로 되어있습니다만 넓다고 생각되시면 크기를 조정하여 몰입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상병 마크(?)를 클릭하시면 저장, 내보내기, 삭제, 설정 등 옵션 메뉴가 표시됩니다. 

Save/Bold/Italic 등의 간단한 단축키를 지원하는데요, Ctrl + S(저장)을 눌러 최초 저장시 경로를 한번만 지정해 놓으시면 추후 저장 단축키를 통해 연속적인 싱크가 가능합니다. 

 

 

 Open 버튼을 누르면 드롭박스와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된 문서를 불러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에 저장하지 않았던 오프라인 문서들을 Local 항목에서 열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문서들은 사용자가 직접 저장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Local 추가되므로 상당히 편리합니다. 

 


 설정(Settings) 에서 Show Statistics(통계 보기)에 체크하셨다면 우측 하단 열(Line), 단어, 문자 수가 표시되는데요, 논문/과제/자소서 등 글자 수를 체크해야될 작업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크롬 앱 런쳐에 등록되어 있는 WriteBox 아이콘을 작업표시줄로 드래그하여 직접 등록시킬 수 있습니다. 문서 작성을 자주 하시는 분들은 바로가기를 등록하시면 더욱 빠른 실행이 가능하겠죠? ^^;
신고
DISQUS 로드 중…
댓글 로드 중…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