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테크


안드로이드에서 iOS로 넘어온 후 가장 아쉬웠던 부분이 위젯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메모와 할 일 등을 동시에 기록하는 '심플한' 입력 어플리케이션으로 Google Keep을 선호했었고 안드로이드에서 위젯을 이용하여 빠르게 기록하는 용도로 자주 애용하였습니다. 하지만 아직 iOS 정식 앱을 출시하지 않았고 대부분 유료로 제공되는 사설 앱 정도만 있었기 때문에 구매를 망설었는데요, 그래서 Google Keep과 가장 유사한 성격을 띄는 Catch 노트를 사용했었지만 수익구조 문제로 서비스를 종료해 또다른 대체 서비스를 모색해야 했습니다. 근데 얼마전 트리 형식으로 생각을 무한 확장하며 정리할 수 있는 WorkFlowy라는 유용한 서비스를 발견해 오늘 포스팅에 소개해볼까 합니다. 


주요기능

● WorkFlowy는 트리 구조로 자신의 생각을 무한 확장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제작사의 홍보 문구 역시 "당신의 두뇌를 정리하세요"입니다. 즉 각각의 트리를 메모, 학습, 읽고싶은 책 등으로 카테고리를 지정한 뒤 마인드 맵 형식으로 관련 정보를 입력해 확장해 나갈 수 있습니다.

● WorkFlowy는 다중 플랫폼을 지원하여 더욱 요긴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는 물론 안드로이드, 구글 크롬 확장기능(앱 런쳐 지원)과 웹에서까지 동작합니다.

● 이 좋은 기능들이 모두 무료라는 점



▲ 마우스를 각 트리의 리스트 점에 대면 항목 완료(Complete), 현재 트리에 메모 추가(Add Note), 공유(Share), 내보내기(Export), 트리 복사(Duplicate), 삭제(Delete)를 수행하는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 항목 완료(Complete)는 To Do처럼 완료된 항목에 선을 그어줍니다. 완료 항목은 Completed : Hidden 버튼을 눌러 숨기거나 가릴 수 있습니다. Share버튼을 눌러 해당 트리를 공유하게 되면 트리의 기호가 보라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또한 #Book 형식으로 태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만 한글은 아직 지원하지 않네요.



 우측 화살표 모양의 아이콘을 드래그하면 각 트리별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상하 이동은 물론 상위/하위 트리로 종속시키거나 종속시키게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간단하게 WorkFlowy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작업을 진행할 때 처리해야할 일들의 목록이나 순서 정하기 등 복잡한 일을 세분화할 때 요긴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브레인스토밍 말고도 간단한 할 일 입력이나 단문/장문의 메모 입력 도구로도 안성맞춤 입니다..^^


아래는 제작사에서 만든 WorkFlowy 소개 동영상입니다. 이것만으로도 다른 설명이 무색해지네요.


동영상 링크


신고
DISQUS 로드 중…
댓글 로드 중…

블로그 정보

로맨테크 - ColorFilter

기술과의 로맨틱한 만남, 로맨테크! 일상속 IT 정보와 이를 활용한 유용한 팁을 다루는 블로그입니다. 모바일/인터넷/컴퓨팅/소셜/쉐어링 그리고 中國관련 내용까지, 놓칠 수 없는 알찬 정보들을 알기 쉽게 소개해 드립니다.

최근에 게시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