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테크


iOS의 ‘아이튠즈’에서 제공하는 팟캐스트는 많은 개인 방송들을 만들어냈고 교육, 비지니스 등 다양한 카테고리 세분화로 아직까지 많은 사랑을 받는 서비스입니다. 요즘은 팟캐스트에 올라온 에피소드들을 안드로이드로 가져와 들을 수 있는 어플들이 우후죽순 생겨났습니다. 개인적으로 국내 5000여개의 팟캐스트를 들을 수 있는 ‘팟빵’ 팟캐스트 포털 사이트를 꾸준히 이용해왔었는데 얼마전 모바일 어플이 출시되었습니다. 팟빵의 장점은 국내 팟캐스트 순위 정보를 쉽게 볼 수 있고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점, 그리고 공개방송 형태의 팟빵 방송국을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는 점입니다. 최근엔 신규 팟캐스트 진행자들을 위한 전용 녹음실 대실은 물론 ‘팟호스팅’이라고 불리는 호스팅 서비스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해 개인 방송에 대한 진입장벽이 상당히 낮아졌습니다. 


안드로이드 팟캐스트 어플 팟빵은 0.5/2배속 재생, 취침기능, 팟캐스트 구독, 라이브 청취, 에피소드 다운로드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깔끔한 재생 ui는 iOS 어플과 매우 흡사하여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라하는 어플입니다. 쥐약, 비욘드 팟, 올 팟 캐스트 등의 유명 팟캐스트 어플에 질리셨다면 대체 어플로 추천드립니다..^^


Download▼

팟빵 (For Android)



기본 화면에선 순위/카테고리/실시간 방송구독목록/히스토리 메뉴가 있습니다. 여타 팟캐스트 어플은 복잡한 기능과 높은 점유율로 잦은 오류를 범하곤 했는데 팟빵은 이런점에서 매우 잘 다듬어진 어플이네요.



책 소개, 낭독 등의 모토를 가진 '이동진의 빨간책방'을 참 좋아하는데요, 요즘 이동시간은 요거 듣는 재미로 살고 있습니다. 에피소드별 화면으로 들어가시면 구독/다운로드/청취자의 후기 등을 살펴볼 수 있으며 개인적인 별점도 매길 수 있습니다. 



에피소드 재생 화면입니다. 테잎이 감기 ui는 아이패드 팟캐스트에서 많이 보던 모습인데 왠지모르게 더욱 친근합니다. 30초 전/후 이동, 이어듣기, 잠자기 설정 등의 자잘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위에서 살짝 언급했던 ‘이동진의 빨간책방’을 잠깐 소개해볼까 합니다. 책 소개와 관련한 너무 많은 팟캐스트 에피소드 때문에 뭘 들을지 모르시겠다면 빨간책방 한번 들어보세요. 


영화 평론가 이동진씨가 진행하며 술자리에서 오고가는 편안한 대화중에 소개하는 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감상을 들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소설가 김영하씨의 책 낭독은 책의 핵심을 읽어주는 가장 좋아하는 코너이기도 합니다..^^

신고
DISQUS 로드 중…
댓글 로드 중…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