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테크

내에선 취업전이나 취업후 승진 등에 있어서 정말 필수적으로 거쳐야 할 토익. 사실 외국 친구들에게 800점만 넘어도 정말 잘한다는 소리를 듣지만 국내에선 토익 점수 평준화(?)로 인해 800점이 넘어야함은 기본이 되어버린 현실입니다. 토익 고득점자가 늘어나다보니 혹자는 토익은 영어 실력을 확인하는 증서라기보단 성실성(-_-)을 평가하는 척도라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저도 중국에서 대학을나와 영어와 담을쌓고 지내다보니 동사의 복수형이 s가 들어간다는 사실도 까마득히 잊어버리고 토익을 시작했는데요, 사실 매우 고생했습니다. 토익 고득점을 받는 비결중 하나가 리스닝에서 점수를 획득하는 방법입니다. RC에서 고득점을 받으려면 LC에 비해 시간이 많이 걸리거든요. 


오늘은 지하철 등 이동시간을 이용하여 틈틈이 들을때 정말 좋은 '모질게 토익 어플'이란 녀석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1~2달 동안 이동시간에만 열심히 집중해서 들어도 효과를 톡톡히 보실거에요. 저도 요 어플때문에 LC 실력이 상당히 향상했고 결과적으로 LC점수도 만점에 가까이 받았습니다 (왠지 광고글 같다는..?) 5900원의 유료 어플이지만 그 가치를 충분히 다 한다고 생각됩니다. 많은 토익 리스닝 어플을 사용해봤지만 이것만큼 꾸준히 사용한 적도 없구요.


Download▼

모질게 듣기만 해도 느는 토익LC (유료, 5900원)


특징▼ 

1. 듣기만 해도 의미까지 보이는 신기하고 편리한 학습법!! 

- 미국발음과 영국발음으로 영어문장과 한글해석을 교대로 녹음해서 듣기만 해도 LC 청취 훈련을 할 수 있도록 구성 

- 문장 별로 영미 발음 선택 청취 및 청취 반복 재생 횟수 설정 가능

- 버스, 지하철, 길거리 등 언제 어디서라도 듣기만 하면 토익 성적이 쑥쑥!


2. 파트별 빈출 표현 1,500문장 + 58개의 예시 지문 + 4,000개 어휘

- 수년간의 토익 데이터를 유형과 주제별로 철저히 분석하여 실전에 나올 수 있는 토익 LC 빈출 표현 1,500문장과 58개의 예시 지문 집대성

- 업다운 학습 시스템을 적용한 어휘편은 총 4,000여 개의 어휘가 파트 별로 정리 된 한 권의 토익 단어장!


3. 주제/유형/난이도에 따른 친절한 구성

- 파트별로 나올 수 있는 표현들을 주제와 유형, 난이도에 따라서 친절하게 분류 

- 취약 부분 선택 듣기를 통한 집중 훈련


4. 듣기만 해도 토익 LC 문장의 구조가 보인다!!

- 작은 구조에서 큰 구조 순으로 정리된 파트 3의 구조별 문장을 들으면서 따라가다 보면, 그 동안 뒤죽박죽이던 영문 구조에 눈이 떠지면서 청취력이 빠르게 향상


5. 토익 LC 만점을 향한 고난이도 듣기 훈련 제공

- LC 점수가 300점 후반에서 400점 초반대에서 제자리인 중급 이상 토이커를 위해 자주 등장하는 헷갈리기 쉽고, 난이도 있는 표현들을 유형별로 정리


출처 :: 모질게 토익



초기화면입니다. 1~4까지 파트별 청취가 가능하고 세부적으로 유형, 주제별 등으로 청취가 가능합니다. 초급수준이 아니시면 Part 2 유형별 질문 듣기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Part2의 내용들을 귀에 완전히 익숙해질 정도로 들으시면 Part 3~4의 내용들이 조금씩 들리기 시작합니다. 실제로 Part2의 질문과 정답을 통암기 하시는 분도 꽤 많습니다. 그만큼 Part2의 자주쓰이는 짧은 문장들에 익숙해지시면 긴 대화 형식이나 문장으로 이루어진 Part3,4에서도 Part2에서 들었던 익숙한 내용들이 많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저같은 경우엔 이동시간에 Part 2 유형별 듣기 - 전체 문장 듣기로 영어와 한국어 해석을 동시에 들으며 다녔습니다. 단계별 학습은 일일이 휴대폰을 보며 터치해야 하기 때문에 사람이 많은 출/퇴근 시간엔 약간 불편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미국 발음과 영국발음을 선택하여 듣거나 동시에 들을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그 후 어느정도 실력이 향상됐다 싶으시면 Part2의 고난이도 문장을 듣거나 Part3 주제별 듣기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하지만 개인마다 방법의 차이가 있으니 각자 취향에 맞는 학습 룰을 정해보세요.



설정 부분에선 효과음 유/무 여부나 발음 반복 재생 횟수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청취력 향상 비법이란 메뉴에선 학습시 활용하면 좋은 팁들이 나오는데, 역시나 언어는 반복학습이 가장 큰 방법인듯 싶습니다. 하루라도 청취 훈련을 거르시면 축적된 감(感)에 있어서 잃는 부분이 많습니다. 10분이라도 매일매일 듣는 연습을 하세요. 잠이 안올 때 들으면서 자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네요.  

신고
DISQUS 로드 중…
댓글 로드 중…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