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테크


CNN Students news, BBC, Voa News 등 어학의 도움이되는 콘텐츠들을 한 곳에 모은 iListen을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여러 매체를 이용해 일정 학습한도를 정하여 꾸준히 학습하시는 분들에겐 매우 유용하지만 사실 한가지만으로도 벅찬 경우가 많습니다. 장기적인 학습으론... 개인적으로 중급정도의 영어실력까진 Voa News를, 중상 이상은 NPR News를 이용한 방법을 추천합니다. Voa News와 NPR News 모두 각 뉴스마다 음성과 스크립트를 제공해 영어 공부하시는 분들께 매우 유용합니다. 오늘은 요 2가지 뉴스 서비스의 어학학습과 관련된 어플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Download▼

Easy English (Voa News)

NPR News


1. Easy English (Voa News) - 초급~중급

미국/전세계의 뉴스, 스토리들을 영어학습자를 위해 비교적 쉬운단어로 이루어진 스크립트와 느린 음성을 제공하여 초급~중급자들에게 매우 유용합니다. (영어학습 위주가 아닌 일반 뉴스도 제공합니다)


여러 Voa News 어플을 사용해보았지만 개인적으로 Easy English(쉬운영어) 어플이 가장 깔끔하다고 생각됩니다. Voa News는 초심자를 위한 ESL Pod Cast 역시 스크립트와 음성파일을 함께 제공합니다. 특히 별다른 설정없이 스크립트에서 모르는 단어를 터치하면 바로 뜻을 보여주는 사전 기능이 있어 일일이 단어를 찾을 필요가 없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단어 터치의 정확도가 약간 떨어지는 편이니 A+ 버튼을 이용해 스크립트의 글씨 크기를 늘리시면 단어 검색이 훨씬 수월합니다)


2. NPR News - 상급

NPR은 미국 공영 라디오 프로그램인데 미국뿐 아니라 세계 여러나라의 뉴스는 물론 짤막한 스토리나 토크 등 흥미로운 내용들이 많아 영어 공부에 있어서 매우 유용합니다. 하지만 사용된 단어가 어려운 것들이 많고 진행자 역시 매우 빠른 속도로(영어 학습자에게 있어) 말하기 때문에 상급자들에게 유용합니다. 


Voa News와는 달리 음성 파일이 없는 뉴스도 있습니다. 하루 관심있는 내용의 스토리를 정해 이동시간 등 제한된 시간을 이용하여 청취하면 좋겠군요. 또한 Play hourly News를 통해 시간별 뉴스를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신고
DISQUS 로드 중…
댓글 로드 중…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