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테크


북의 수려한 유니바디 곡선(?)에 매료되어 6개월간 osx를 이용했었습니다. 이쁘장한 아이콘,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 최고의 트랙패드와 제스쳐 기능 등 컴퓨터를 조작한다는 느낌보단 애플의 감성을 통해 사용자와 서로 교감하는(?)듯한 느낌을 가져다주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맥을 이용할때 편했던 것중 하나가 설치된 앱의 업데이트 정보를 받아오고 설치하는 것이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윈도우 프로그램은 사용자 컴퓨터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스캔하여 최신 버전으로 설치하는 작업을 도와주는 툴입니다. 이전 포스팅중 FileHippo Update Checker라는 비슷한 성격의 툴을 소개해드렸는데 이 녀석은 사용자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의 스캔 기능이 좀 더 강력하다는 장점이있습니다. 물론 몇가지 자잘하면서 쓸만한 기능도 포함되어 있구요.



설치後 Software Informer를 실행한 모습. 최초 실행 시 사용자 컴퓨터의 설치된 프로그램을 스캔하여 보여줍니다. 프로그램 목록과 설치된 버전 그리고 오른편엔 최신 버전까지 표시해줍니다. 영문 프로그램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국가별로 버전을 나누는 프로그램들은 업데이트가 느리거나 다른 버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만 대체로 괜찮은 편입니다.


그외에 Software Informer의 추천 프로그램, 설치된 드라이버, 업데이트 알람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목록에서 이름을 클릭하면 사용하고 있는 유저의 수와(Software Informer 기준), 사용자 평가, 코멘트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oftware Informer는 프로그램 업데이트 체크기능 외에 시작프로그램을 마우스로 우클릭시 설치된 프로그램의 아이콘을 보기쉽게 표시해줘 실행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으로의 접근을 용이하게 도와주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정된 작업표시줄의 표시영역으로 요 기능도 은근히 유용하게 쓰일 듯 싶습니다. 설정은 위 그림 노란색 하이라이트 부분을 클릭하시면 적용됩니다.

신고
DISQUS 로드 중…
댓글 로드 중…

블로그 정보

로맨테크 - ColorFilter

기술과의 로맨틱한 만남, 로맨테크! 일상속 IT 정보와 이를 활용한 유용한 팁을 다루는 블로그입니다. 모바일/인터넷/컴퓨팅/소셜/쉐어링 그리고 中國관련 내용까지, 놓칠 수 없는 알찬 정보들을 알기 쉽게 소개해 드립니다.

최근에 게시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