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테크


늘 소개해드릴것은 파이어폭스 번역과 관련된 부가기능입니다. 번역과 관련된 부가기능으로는 Google Translator for Firefox, ImTranslator, gTranslator 등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오늘 소개하는 Quick Translator 부가기능이 가장 심플하고 복잡하지도 않으며 알짜배기 기능만 모아놔서 추천합니다. ImTranslator은 너무 기능들을 조잡하게 되어있고, gTranslator도 괜찮지만 해당하는 기능이 Quick Translator에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Download▼

Quick Translator


※ 파이어폭스8 에서는 아래 1.0b2 버전을 설치하셔야합니다. 설치방법은 다운로드 후 파일을 파이어폭스 창으로 마우스를 드래그하셔서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1.0b2 다운)


 설치하시면 오른쪽 하단 상태표시줄에 아이콘이 생깁니다. 이 아이콘을 Shift + 클릭 하시면 현재 보고있는 페이지 전체를 번역해줍니다.


 또한 마우스 왼쪽이나 가운데 버튼으로 클릭하시면 번역 창이 뜨게됩니다.


 옵션 부분을 살펴보겠습니다. (옵션은 상태표시줄 아이콘 우클릭 후 Preference 항목을 클릭)


- Translate Text on selection by mouse: 

단어나 문장을 드래그하면 바로 번역된 창을 보여줍니다. 

- Show translate button on text selection: 

드래그한 곳 우측에 동그란 볼이 생기는데 이것을 클릭하면 번역이 이루어집니다.

- Automaticaly copy translated text to clipboard: 

드래그하거나 번역된 항목을 자동으로 클립보드에 저장해주는(복사) 기능입니다.


 Translate Text on selection by mouse 옵션이 적용된 모습


 Show  translate button on text selection 옵션이 적용된 모습. 화살표를 클릭하면 번역됩니다.


▲ 이번엔 Languages탭 입니다. 번역 창이 나왔을 때 보여질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언어를 오른쪽으로 보내시면 번역창에 추가됩니다. 저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를 추가해보겠습니다.


 Korean부분에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바로 아래에 방금 추가한 언어 목록이 나오네요.


이상으로 QuickTranslator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네이버 툴바를 이용해 영어, 중국어 등을 마우스를 단어에 대며 자동으로 툴팁형식으로 보여지는 기능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단어는 네이버 툴바의 사전, 문장이나 페이지 같은 경우엔 이 부가기능과 함께 병합해서 쓰면 매우 유용할거라 생각되어집니다..^^

신고
DISQUS 로드 중…
댓글 로드 중…

블로그 정보

로맨테크 - ColorFilter

기술과의 로맨틱한 만남, 로맨테크! 일상속 IT 정보와 이를 활용한 유용한 팁을 다루는 블로그입니다. 모바일/인터넷/컴퓨팅/소셜/쉐어링 그리고 中國관련 내용까지, 놓칠 수 없는 알찬 정보들을 알기 쉽게 소개해 드립니다.

최근에 게시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