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테크


리 알려진 방법으로 아는데 해결 방법에 대한 글이 별로 없길래 하나 적어봅니다. 일반적으로 토렌트 실행의 디스크과부화는 Diskio.nozero 옵션이 활성화 되지 못해서 나타는 것입니다. 이는 utorrent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키고 Diskio.nozero 옵션을 활성화 시키면 해결이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키지 않으면 diskio.no_zero 옵션이 활성화 되지 않습니다)


uTorrent를 사용하는 분은 대부분 윈도우 시작시 토렌트 프로그램을 자동실행에 놓고 사용하는데요, 이럴경우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지 않고 일반모드로 실행이 됩니다... 설정에서 시스템 시작시 uTorrent 자동실행에 체크를 해서 레지스트리에 등록을 해도, 시작프로그램 폴더에 uTorrent 바로가기를 집어넣어도 일반모드로 실행이 됩니다. 속성 - 호환성에서 uTorrent의 권한수준을 관리자권한으로 올려놓으면? 시작프로그램으로 수백개의 uTorrent를 등록해놓아도 하나도 실행되지 않습니다. * 윈도우7의 UAC기능을 꺼놓으면 위 문제가 해결됩니다.


하지만!!! * 윈도우7의 작업 스케줄러의 예약작업 만들기를 이용하면 UAC기능 및 Diskio.nozero 옵션 문제 두 가지가 모두 해결됩니다. 



1. 시작메뉴의 검색 상자에 작업 스케줄러를 입력해 작업 스케줄러를 실행합니다.

(또는 제어판으로 들어가셔서 실행하셔도 무방합니다.)



2. 작업 스케줄러가 실행되면 오른쪽의 작업 창에서 작업만들기를 선택합니다.




3. 새 작업 만들기 창이 뜨면 이름에 원하는 작업이름을 맘대로 적어줍니다. 보안옵션 란의 사용자가 로그온할 때만 실행(R)이 선택된 것을 확인하고 이 방법의 핵심!!! 가장 높은 수준의 권한으로 실행(I)에 체크해줍니다. 여기에 꼭 체크를 해주셔야 UAC 창을 거치지 않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됩니다.


4. 트리거 탭으로 이동해 새로 만들기(N)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작업 시작(G)에서 로그온할 때를 선택합니다.




6. 설정란에서 모든 사용자(Y) 또는 특정 사용자(C)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고고급설정의 사용(B)에 체크된 것을 확인하고 확인 버튼 클릭합니다.


7. 동작 탭으로 이동한 후 새로 만들기(B) 버튼을 클릭합니다.



8. 프로그램/스크립트(P)란에 uTorrent의 경로를 입력하거나 찾아보기(R)을 이용하여 경로를 지정합니다.



9. 마지막으로 설정 탭으로 이동한 후 요청 시 작업이 실행되도록 허용(L)에 체크된 것을 확인하고 작업이 실패하는 경우 다시 시작 간격(T)를 적당히 설정해줍니다.


이제 부팅시에 uTorrent를 관리자 권한으로 자동실행 할 수 있습니다 :)

신고
DISQUS 로드 중…
댓글 로드 중…

블로그 정보

로맨테크 - ColorFilter

기술과의 로맨틱한 만남, 로맨테크! 일상속 IT 정보와 이를 활용한 유용한 팁을 다루는 블로그입니다. 모바일/인터넷/컴퓨팅/소셜/쉐어링 그리고 中國관련 내용까지, 놓칠 수 없는 알찬 정보들을 알기 쉽게 소개해 드립니다.

최근에 게시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