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테크

Photo by Troy Holden


네이버, 다음 등의 포털 사이트에 내 블로그 등록하기

제 블로그는 직접 Direct로 들어오는 유저 보다는 검색 유입을 통해 들어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블로그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네이버, 다음 등과 같은 대형 포털 사이트에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하면 등록하지 않은 것 보다는 여러모로 이점이 많기 때문에 등록해두는 것이 좋겠죠. 이는 전화번호부에 입력된 전화번호와 비슷한 형식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사이트 등록은 모든 블로그가 가능한 것이 아니고, 풍부한 컨텐츠와 확실한 주제를 가지고 포스팅 한 블로그가 등록되게 됩니다. 유명 파워블로그의 경우는 포털 사이트가 알아서 등록해주기도 합니다. 물론 펌로그 등과 같은 속이 텅텅 빈 블로그는 당연히 사이트 등록에서 거절 당하겠죠. 제 블로그가 컨텐츠가 풍부 하다거나 블로그 주제가 뚜렷한 것은 아니지만 등록해주는 것을 보아서 그리 어렵지 않은 듯 합니다..ㅎㅎ



※ 마이크로소프트 빙(Bing)에 블로그를 등록하는 방법은 링크를 참조하세요.


메타블로그 사이트에 내 블로그 등록하기

메타블로그는 각 블로그에 등록된 글들을 모아 놓은 집합체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블로그와 블로그를 연결해주는 매개체 같은 역활을 하는 곳 입니다. 그래서 블로그를 하는 분들이라면 더욱이 중요한 곳이 아닐 수 없습니다. 위키백과에 메타블로그에 대한 정의가 잘 나와 있길래 가져와 보았습니다. 참조하세요.


메타블로그 ( metablog ) 는 간단히는 블로그의 집합체라고 설명할 수 있다. 특징이나 방향성에 따라 블로그 포털 또는 블로그 허브라고 칭하기도 한다.그리스어에서 유래한 "함께"라는 의미의 meta 에 blog(블로그)가 결합하여 만들어진 합성어이다.


각 블로그의 운영자가 자신의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RSS 또는 Atom 등의 주소를 등록하면 이로부터 각 블로그의 글과 관련 정보를 수집하여 하나의 사이트로 보여주는 서비스 혹은 그 형식을 가진 사이트를 의미한다.


기본적으로 공동의 RSS 구독기 역할을 하여 여러곳에 분산되어 있는 블로그의 글을 모아서 보여주는 역할을 하며, 여러 블로그로부터 수집된 글을 한 자리에 모아서 볼 수 있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 어젠다 세팅, 커뮤니티의 형성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다.

국내에 대표적인 메타블로그로는 블로그코리아올블로그믹시다음뷰 등이 있습니다. 메타블로그 종류만 해도 수십가지가 넘어가니 무작정 등록할 것이 아니라 자신의 블로그 주제와 잘 맞는 곳을 선택하여 등록하시면 더욱 좋겠죠.. :) 아래는 메타블로그 사이트를 비교적 잘 정리한 다른 블로거들의 글들을 모아 놓은 목록입니다.




이상으로 블로그 방문자 수 높이기에 대한 허접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이 주제는 이미 많은 블로거 분들이 다룬 주제기 때문에 자세하게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이라면 블로그 방문자 수, RSS 구독자 수에 대해서 자연스레 신경이 많이 쓰이게 되는데요, 풍부한 컨텐츠와 알찬 내용을 다룬 속이 꽉~찬 블로그라면 발길이 끈이질 않을 것 입니다. 저 또한 더욱 노력 해야겠습니다. 

신고
DISQUS 로드 중…
댓글 로드 중…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