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테크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텍스트큐브 블로그로 넘어온지 벌써 3개월이 다 되어가네요. 한동안 블로그 신경을 제대로 못썼다가 얼마전 RSS구독자 200명 넘은걸 자축(?) 하기 위해 이렇게 포스팅 합니다..뭐 자축이라기 보단,,,-_- 그냥 나름대로의 분석과 앞으로 블로그가 가야할 방향에 대해 잠시나마 생각해 보는 시간입니다.


피드버너를 보니 현재 207명이 제 블로그를 구독하고 있고, 그중 HanRSS로 구독하는 분이 제일 많았습니다..71명으로 집계 되었는데, HanRSS로 들어가 구독자수를 확인해보니 정확히 일치했습니다. 피드버너 분석기능은 상당히 뛰어난 것 같네요.. 다음으로 구글리더, 파이어폭스 라이브북마크 순으로 많았습니다.
역시 구독자 분 대부분이 한국분이다보니 HanRSS 이용자분들이 월등히 많습니다.

다음 웹 인사이드로 블로그 분석 결과를 보아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다이렉트로 들어오시는 분은 겨우 20%

사용자 삽입 이미지트래픽은 불규칙적으로 상승/하락을 반복

사용자 삽입 이미지네이버가 유입검색 엔진 1위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컨텐츠 부족-체류시간 50%이상 30초미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재방문자 수가 점차 늘어나는 추세

사용자 삽입 이미지역시 서울쪽이 제일 많군요.

방문자수 50%이상이 체류시간 1분미만..ㅠ_ㅠ 이거이거 깊이 반성 좀 해야겠습니다. 제 블로그에 10초라도 더 머물게 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해봐야겠다는... 뭐 개인적으로 구글 애드센스 수입에 그리 신경을 쓰는 편이 아니지만, 이런 요소들이 간접적으로 애드센스 수입과 연관이 있다고 생각되어집니다. 하루 평균 수입이 0.10~0.30 $.....=_=

그리고 유입검색 엔진 대부분이 네이버인데, 네이버에서 redmedusa로 검색해보니 이전 티스토리 블로그의 잔재들이 아직 많이 남아있었습니다. 구글의 경우는 거의 찾아 볼수 없는데 말이죠.. 네이버봇의 한계입니다

앞으론 구독자 확보에 열중하고 획일적인 블로그보단 컨텐츠의 다양화, 확실한 주제, 전문성이 돋보이는 블로그로 발돋움 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야겠습니다.
신고
DISQUS 로드 중…
댓글 로드 중…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