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테크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측(DAUM)의 블로그 "접근금지령"이 내려진 이후..한동안 어디로 옮겨야 하나 계속 고민했습니다.

WordPress, TextCube 이 두 가지 업체를 놔두고 고민한 결과, 역시 손에 착착 붙는 국내 서비스가 편하더군요. 그래서 결국 텍스트큐브로.. 티스토리와 텍스트큐브 모두 테터툴즈 계열이라 비슷한 점이 많았지만 서비스형(티스토리)와 설치형(텍스트큐브)는 다른 점도 많더군요.

일단 호스팅업체를 구하는것이 가장 급선무였구요.. 현재는 Codex라는 유무료호스팅 업체를 통해 운영하고 있고 대역폭은 한달에 15GB, 디스크 용량은 500MB로 제한되어있습니다. 티스토리는 이런 점을 감안할 필요가 없었다는 것이 두 업체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 생각되어집니다.

 처음엔 많이 헤맸지만 지금은 꽤나 적응 된 상태입니다. 블로그 이전 및 리뉴얼 진행도 어느정도 단계까지 와있는 상태고요. 문제는 이전 포스팅들을 이곳으로 끌어오는 것인데, 복구가 쉽지 않네요..또한 아이들폴더를 계속 운영할지도 고민입니다. 또 이전처럼 접근금지령 먹고 폐쇄당한다면..-_-;

만약 운영할지라도 비공개 형식의 비밀번호 공유 방식으로 진행할까 생각 중입니다.
1차는 50명, 2차는 xx명, 3차는xxx명
.......... 이런 식으로 자세한 사항은 결정되면 공지 띄우도록 하겠습니다.
신고
DISQUS 로드 중…
댓글 로드 중…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